안녕하세요 소소씨입니다.
지금 카카오톡 때문에 난리네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는 물론이고 카톡 메시지도 됐다 안됐다 해요.
어제 15일 오후 3시40분쯤에 지인에게 사진을 보내려고 했는데
사진이 안보내지더라구요. 왜 안가지지?
저만 그러나 싶어서 옆에있는 지인에게 물어보니 지인은 또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제 핸드폰의 문제인가 싶어서 핸드폰을 껐다가 켜보고 카톡을 나갔다가 다시 로그인했는데도
같은 상황이었어요. 혹시나 청와대 근처여서 그런가 싶어서 조금 기다리다 보면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며
한시간정도 기다렸어요. 그런데 한시간이 지나도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또 인터넷은 되는걸 보니 이건 카톡이 문제구나 싶더라구요.
재빨리 검색을 해보니 성남시 판교에 있는 SK C&C 데이터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기사를 보았어요.
SK C&C 데이터 센터에는 여러 입주사가 있는데요. 카카오, 네이버와 SK텔레콤, SK브로드 밴드가 있어요.
네이버는 일시적인 장애가 생겼지만 곧 복구가 되었지만, 카카오는 아직까지도 서비스 장애가 지속되고 있어요.
카카오톡이 생긴 이래 가장 긴 장애시간이라고 합니다.
15시간이 지난 현재 아직도 핸드폰 카톡 사진전송이 되지 않고있어요.
카카오톡이 안되니 너무 답답했어요. 각종 단톡방들이 고요해졌고, 남편은 택시를 잡을 수가 없다며 당황해 하더라구요.
친구 어머님은 카카오택시를 운행하시는데 고객의 콜을 잡을 수 없어서 거의 쉬는날과 같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동네는 밤 12시가 지나면 편의점들이 무인으로 바뀌는데요.
일단 편의점에 들어가는 것부터가 난관의 시작이었어요.
카카오로 인증을 해야하는데 되지않았고, 남편 카드로 간신히 들어갈 수 있었어요.
남편 카드가 아니었다면 핸드폰만 가지고나간 저는 다시 집에 들어와야 했던 상황이었어요.
카카오 페이는 물론이고 카카오페이지 및 카카오에 관련된 모든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되었어요.
카카오로 인증해서 들어갔던 앱들에서 로그아웃되었고 지금까지 다시 로그인이 안되는 상황이에요.
답답함의 연속이에요. 일반 문자메시지로 지인들과 소통하는 중이네요.
지금 데이터 센터 복구를 위해 많은 분들이 낮밤으로 고생하시고 계신다고 뉴스에 나오더라구요.
저는 불편함으로 답답한 마음이지만 그 분들은 피해 복구를 위해 얼마나 맘졸이고 계실지 생각하면
불편아닌 불편은 감내해야겠다 싶어요.
다음으로 온라인 판매를 하시는 분들도 다음 접속조차 어려워 업무를 볼 수 없다고 하네요.
이 피해들을 어찌 보상할 수 있을까요? 저는 톡하나 못보내도 답답하던데 막막한 현실이네요.
그래도 이렇게 소통할 수 있게 블로그라도 잠시 되니 이렇게 글을 쓸 수 있네요.
걱정되는게 한가지 더 있어요.
바로 카카오주식인데요. 요즘 계속 하락장이어서 이제 바닥이겠거니 생각하고 반등의 흐름을 타야겠다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화재가 나서 내일 시장 반응이 어찌될지 너무 걱정되네요.
벌써부터 여러 주주님들 내일 시장이 너무 무서워서 알림을 꺼 놓는다는 분들도 있어요.
얼마나 초초한지.. 걱정이 되네요. 내일 호가창 못볼것 같아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카카오뱅크 모두 데이터 센터 화재로 카카오주식들의 오름새가 꺾일까 조마조마합니다.
아직까지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 복구가 언제될지 미지수인 가운데 간헐적으로 보내지는 톡과 사진들,
카카오 로그인이 반가울 따름이네요.
이제 주요 서비스가 정상화 되어가고 있다네요. 복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 너무 감사드려요.
어서 모든 것들이 정상화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